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창덕궁은 조선시대의 궁궐 중 하나로 아름다움과 역사를 간직한 장소이며 봄과 가을 일 년에 두 번 있는 행사인 창덕궁 달빛기행은 달빛 아래에서 궁궐을 거닐 수 있는 감동을 줍니다. 보통 문화유산은 낮에만 개방하고 저녁에는 개방을 안 하는데요. 그만큼 평생 경험하기 힘든 특별한 행사입니다. 또한 티켓팅도 어려워서 운 좋은 분들만 관람이 가능합니다. 그 어렵다는 창덕궁 달빛기행 예매 방법과 예매에 성공한 러키비키 여러분을 위해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창덕궁 달빛기행 하반기 예매
    2024 창덕궁 달빛기행

     

    1. 예매 방법 

    창덕궁 달빛기행은 정해진 기간에 추첨 예약 예매를 하고 추첨을 통해 당첨된 분들만 결제 후 최종 예매가 가능합니다. 여기서 결제 기간을 놓치신 분들은 자동 취소가 되어 취소 티켓을 추가로 예매할 수 있어요. 

    아래에 예매방법 꿀팁과 바로 예매하실 수 있게 핵심 정리드렸으니 확인해 보세요.

     

     

     

     

     

     

    2. 예매 후 접수 안내 

     

    접수 장소: 창덕궁 돈화문 앞의 창덕궁 달빛기행 예매확인처 

     

    접수 시간: (1부) 18:40시부터~, (2부) 19:40시부터~ 

     

    유의 사항:

    * 달빛기행은 현장판매를 하지 않습니다. 

    * 각 회차별 행사 시작 시작 20분 전부터 가능하며 조별 5분 간격으로 입장하며 시간이 경과되면 참여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접수 시간 이전에 창덕궁 관람이 하고 싶으면 창덕궁 매표소에서 별도 입장료를 결제해야 합니다. 

    * 창덕궁 돈화문 보수 시에는 접수 및 입장 장소가 금호문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예매자 본인 확인이 불가하거나 예매 정보가 현장 참여자 정보가 다를 경우 입장이 제한됩니다. 

    * 할인 예매 고객은 현장 확인 증빙자료를 꼭 지참해야 합니다. 

    * 화장실 위치가 멀기 때문에 행사 시작 후 화장실 이용이 어려우니 참여 전 미리 화장실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 행사는 약 100 문간 진행되며 야간 투어이기에 편한 신발을 착용하시길 바랍니다. 

    * 행사 중에는 플래시 사용, 삼각대 사용, 음식불 반입이 금지입니다. 

    * 거동이 불편하신 체험객은 궁능 활용 프로그램 전화 상담실로 행사 2일 전까지 휠체어 탑승 여부를 알려주시면 별도 동선으로 안내드립니다. 

    * 행사시간 내 5mm 이상 우천이 예보된 경우 안전사고 예방과 관람객 편의를 위해 야외 동선이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달빛기행 비오면
    창덕궁 달빛기행 우천시 비오면

     

     

    3. 창덕궁 위치

     

    지하철 3호선 안국역 3번 출구 도보 약 10분 거리 위치 

     

    버스로는 서울돈화문국악당 정류장에서 하차 

    간선: 2109, 151, 162, 171, 172, 272, 710 

    지선: 7025  

    창덕궁 위치

     

     

     

     

    4. 달빛기행 프로그램 순서

     

    예매를 하신 분들은 달밤에 창덕궁을 거닐며 전문가의 해설을 들을 수 있습니다. 다채로운 왕실 이야기 그 역사가 담긴 곳을 바로 눈앞에서 생생하게 보며 설명을 들으면 더욱 이해가 잘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전통차를 마시며 전통예술공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1) 전통예술공연 

    공연 내용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는 점 참조해 주세요. 

     

    * 상량정 

    대금 독주: 한국의 전통 악기이며 가로로 비껴 들고 한쪽 끝에 있는 취구에 입김을 불어넣어 소리를 내는 대표적인 횡적 악기입니다. 상량정 달빛 아래 청아한 대금 소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 영화당 

    거문고 독주: 처음 고구려 왕산악이 만든 현악기로 현금이라고도 합니다. 대나무 술대로 줄을 쳐서 소리를 내고 리듬을 빠르고 느리게 조이고 풀며 연주하여 감정을 표현합니다. 

     

    * 연경당 

    궁중정재: 효명세자가 창건하였다는 연경당에서 1828년 6월 1일 행해진 어머니 순원왕후의 사순을 축하하는 연경당 진작례에서 공연되었던 정재중 박접무와 보상무를 관람할 수 있으며 다채로운 전통 공연을 선보입니다. 

    전통악기 연주 공연

     

     

    (2) 해설 순서 

     

    1. 돈화문: 집결장소로 창덕궁의 정문으로 규모와 품위를 갖췄습니다. 

    돈화문

     

    2. 금천교: 돈화문과 진선문 사이 금천을 가로질러 있는 금천교는 현재 존재하는 서울의 다리 중에 가장 오래된 다리입니다. 

    금천교

     

    3. 인정전: 어진 정치를 펼친다는 뜻으로 창덕궁의 정전으로 왕의 즉위식, 조회, 외국 사신 접견 등 국가의 중요 의식을 치르던 공식 의례 공간입니다. 

    인정전

     

    4. 희정당: 왕의 비공식적인 집무실인 희정당은 원래 숭문당이었으나 1496년에 화평하고 느긋하여 잘 다스려지는 즐거운 정치라는 의미인 희정당으로 바뀌었습니다. 현재 희정당은 1917년 화재로 소실된 것을 1920년 경복궁의 강녕전을 옮겨 재건했습니다. 내부는 카펫, 유리창문, 샹들리에 등 서양식으로 꾸며있습니다. 

     

    희정당

     

    5. 낙선재: 1847년에 지은 공간으로 현종의 서재 겸 사랑채였습니다. 현종은 평소에 검소하고 선진 문물에 관심이 많았던 면모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낙선재

     

    6. 상량정: 낙선재 후원에 서있는 육각형 누각으로 시원한 곳에 오르다라는 뜻입니다. 아름다운 야경과 어울리는 대금의 청아하고 맑은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상량정

     

    7. 부용지, 부용정: 부용지는 하늘은 둥글고 땅은 모나다는 천 원 지방의 음양사상으로 지어진 왕실 연못입니다. 두 개의 기둥이 연못에 떠있는 듯한 부용정도 볼 수 있습니다. 

    부용지 부용정

     

    8. 블로문, 애련정: 왕의 만수무강을 바라며 세운 블로문을 지나면 숙종의 연꽃 사랑을 담은 애련지와 애련정을 볼 수 있습니다. 

    블로문 애련정

     

    9. 연경당: 아머지 순조에 대한 효명세자의 효심이 담긴 공간으로 궁궐 내에 사대부집과 유사한 형태로 지어진 주택입니다. 고종과 순종대에 주로 연회를 베풀고 외국 공사들을 접견하는 의례를 행하는 연회 공간이었습니다. 

    연경당

     

    10. 후원 숲길: 후원 숲길을 되돌아 나오면 창덕궁의 정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후원 숲길

     

    (3) 관람 동선 

    아래 지도 참조 바랍니다. 

     

     

     

     

    5. 창덕궁 달빛기행 예매팁 

     

     

     

     

    반응형